171,318 클릭 |

순천 여행 맛집

망고소녀
망고소녀

“역시 음식은 전라도가 맛있당께~”

순천 여행 맛집

 사진 giphy.com

이야아아~ 신난다! 오늘은 순천으로 여행을 떠나볼까 해요! 유명한 선암사부터 순천만 습지, 순천만 국가 정원까지!

 사진 giphy.com

특히 순천만 정원에서는 지난 7일부터 1달간, '1억 송이 봄꽃 축제' 가 진행된다고. 꽃 구경, 음식 구경 둘 다 가능한 순천의 여행지 맛집 10곳을 소개해요.

 사진 MangoPlate ID@윤정현

[순천 종합버스터미널: 금빈회관] 버스를 타고 오셨다구요? 그렇다면 밥부터 든든히 먹고 여행을 시작해야겠죠? 터미널 근처 금빈회관을 소개해요.

 사진 MangoPlate ID@Alice J. Shin

한우 떡갈비 정식이 유명한 금빈회관은 약간은 비싼 가격대지만 가격을 넘어서는 푸짐한 양과 고퀄리티 밥반찬들의 향연으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인기 식당이에요.

 사진 Instagram ID@gaayong

[순천 종합버스터미널: 순광식당] 터미널 근처 또 다른 맛집, 순광식당은 산낙지 탕탕이로 유명한 식당이에요.

 사진 Instagram ID@yojeong_salon

산낙지비빔밥 2인분이요~!하고 외치면 신선한 낙지를 탕 탕 탕! 하는 소리가 바로 들려옵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밥과 비벼 먹으면 더 맛있어요,

 사진 MangoPlate ID@조혜민

[순천 종합버스터미널: 풍미통닭] 3대 천왕에도 소개된 마늘통닭의 원조! 풍미통닭을 소개합니다. 마약 같은 마늘소스가 듬뿍 묻어있는 통닭 한 마리!

 사진 MangoPlate ID@조혜민

엄청 뜨거운 상태에서 사장님이 닭 한 마리를 먹기 좋게 해체해주십니다. 바삭한 껍질에 고소함을 더해주는 마늘소스의 궁합이 일품이에요. 엄지 척!

 사진 Instagram ID@i__love__green

배불리 한 끼 했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여행을 시작해 볼까요? 가장 유명한 순천만으로 먼저 가볼게요. 순천만 습지와 순천만 정원은 이 스카이큐브로 다닐 수 있어요

 사진 Instagram ID@be_humble_s2

순천만정원에서 알록달록 1억 송이 봄꽃들을 구경하고 눈이 피로해지겠다 싶은 그 순간! 순천만 습지로 이동해 이 푸르른 갈대밭으로 힐링해보아요~

 사진 Instagram ID@wonisone

[순천만 습지: 대대선창집] 정원과 습지, 둘 다 돌아다니느라 배가 벌써 다 꺼졌다면? 순천만 습지 입구 근처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좋은 대대선창집을 소개해요

 사진 MangoPlate ID@프리즘

꼬막정식과 장어탕으로 유명한 곳이에요. 먹어도 먹어도 줄어들지 않는 것 같은 푸짐한 양의 꼬막을 맛볼 수 있답니다. 고소한 짱뚱어탕도 별미!

 사진 Instagram ID@hyewook_sung

두 번째 여행지 낙안읍성을 소개합니다. 현존하는 읍성들 가운데 가장 잘 보존되어 있고 실제 주민들이 거주하고 있다고 해요.

 사진 Instagram ID@d.d.kim

[낙안읍성: 미향식당] 아름식당이라는 상호로 많이 알려진 미향식당. 원래 아름식당이었다가 자리를 이전하며 미향식당으로 상호를 바꿨다고 해요.

 사진 Instagram ID@minhwiu

삶은 꼬막, 구운 꼬막, 새콤한 꼬막 무침까지 다양한 꼬막 요리를 즐길 수 있는 꼬막 정식을 추천해요. 사장님의 친절함과 인심이 더해져 더욱 맛나답니다.

 사진 Instagram ID@iamjihyekim

순천의 세 번째 여행지 선암사를 소개해요. 신라시대의 사찰인 선암사는 매화나무와 계곡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경치로도 유명합니다.

 사진 Instagram ID@hyun_2s

[선암사: 금성가든] 선암사를 찾아가는 길에 나오는 금성가든은 흑염소 떡갈비 숯불구이가 유명한 곳으로 순천 현지인들도 많이 방문하는 곳이에요.

 사진 Instagram ID@mm.ma.ra

비싼 가격에 비해 양이 그리 많은 건 아니지만 꼭 먹어야 하는 이유가 있다면 바로 맛 때문! 은은하게 베인 숯불 향과 쫀득한 식감까지 최고입니다.

 사진 Instagram ID@min.iiiii

[선암사: 길상식당] 선암사에서 더 가까운 위치에 있는 길상식당. 다양한 나물을 맛볼 수 있는 산채정식이 인기 메뉴입니다.

 사진 Instagram ID@nayoung__k

산채정식이라는 메뉴 이름답게 다양한 나물 반찬을 맛볼 수 있어요. 삼합과 생선구이도 포함되어 있어 육류도 나온다는 게 특이한 점!

 사진 Instagram ID@seeeun_kim_1125

[조례호수공원:슬로우프로젝트] 네 번째 여행지는 순천 현지인들이 날씨만 좋다 하면 찾아가는 조례호수공원이에요.

 사진 Instagram ID@claire_shn

순천 현지인들 사이에서 트렌디한 순천 맛집으로 언급되는 슬로우프로젝트는 신선한 재료로 정성을 가득 담아 만드는 셰프님의 이탈리안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이에요.

 사진 Instagram ID@ssin_a

[조례호수공원:더소나무] 파스타, 피자를 먹고 나서 커피 한 잔은 필수 아닐까요? 잠시 쉬어 가고 싶다면 호수공원 근처 핫한 카페 더소나무를 소개합니다.

 사진 Instagram ID@teafunny_juju

부티크 호텔 같은 느낌의 깔끔하고 모던한 분위기에 쌉싸름한 아메리카노와 사과파이 크럼블, 쫄깃한 사과 절임이 올라간 '소나무팬'은 완벽한 휴식이 될 거예요.

 사진 MangoPlate ID@프리즘

[순천역: 시대식당] 순천을 떠나기 전 남도 음식이 아쉬운 분들을 위해 역 근처에 위치한 시대식당을 소개해요.

 사진 MangoPlate ID@프리즘

간장게장백반이 인기 메뉴. 간장게장만 있어도 한 공기 뚝딱인데 맛있는 반찬이 너무 많아 한 공기 더 클리어~! 밥 두 공기가 술술 들어갑니다.

 사진 giphy.com

오늘은 순천의 여행 맛집 10곳을 소개해드렸어요. 곧(?) 시작될 5월 연휴에 국내 여행을 갈 계획이라면 순천은 어떨까요? 그럼 망고소녀는 여행가방 챙기러 이만~

망고플레이트
전체 검색

카카오톡에 공유 밴드에 공유 가고싶다 리뷰 쓰기

wannago_go_app_popup_main_image

더 많은 가고싶다를 원한다면
망고플레이트 앱을 다운받아 보세요

최근 본 맛집 ()
가고싶다

거기가 어디였지?

내가 둘러 본 식당이 이 곳에 순서대로 기록됩니다.

wannago empty star

격하게 가고싶다..

식당의 ‘별’ 아이콘을 누르면 가고싶은 곳을 쉽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 {{data.restaurant.name}}
    {{get_rating(data.rating)}}
    {{get_metro(data.restaurant.metro_code)}} - {{get_cusine_code(data.restaurant.cusine_code)}}
logout
checkbox
이용약관 동의

망고플레이트 서비스 이용을 위해 다음의 약관에 동의해 주세요.


login loading bar
먹방라이프를
사람들과 공유해보세요!
다시보지 않기
매일 새로운 먹방라이프를
즐기고 싶다면 좋아요를 눌러보세요!
다시보지 않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