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5,248 클릭 |

교토·오사카 카페 추천

망고양
망고양

“좋은게 너무 많아서 적당히 추렸어”

교토·오사카 카페 추천

 사진 http://giphy.com

그렇습니다 여러분. 드디어 시즌이 돌아왔어요! 무슨 시즌이냐니 그야!!!! 벚꽃 시즌!!!!! 벚꽃더쿠 소리질러!!!!!!!!!

 사진 http://giphy.com

네, 바로 제가 소리를 지르다 목이 다 쉰 장본인이에요. 오늘은 온세상 벚꽃덕후들이 한번쯤 꿈꾸는 봄의 교토, 오사카 여행을 위한 트렌디한 카페들을 준비했어요!

 사진 Unsplash

우선, 그냥 그 자체가 관광명소나 다름없는 교토에서 시작할게요. 금각사, 은각사, 후시미이나리 신사 등 볼 것이 넘치는 곳이죠!

 사진 Instagram @eri_micek

가장 먼저 소개할 곳은 국내에도 익히 알려진 아라비카. 교토 카페하면 요 %심볼이 떠오르지 않을 수 없죠. 교토에만 세개의 지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사진 Instagram @yoobinoo_graphy

이 아름다운 뷰를 자랑하는 지점은 아라시야마점. 산과 강에 둘러싸인 정말 멋진 위치랍니다. 손님들은 이 곳에서 일하는 직원들을 부러워한다고 해요.

 사진 Instagram @ryu_bo_ram

하지만 끝없이 밀려드는 줄을 보면 부러움도 가실듯합니다. 아라시야마점은 특히 언제나 긴 줄이 늘어서곤 해요. 하지만 고소한 라떼와 아름다운 풍경을 위해서라면!

 사진 Instagram @jjung_road

쿠라스? 클래스일까요? 한국어로는 잘 모르겠지만, 어쨌든 감각적이고 맛있는 곳임은 확실합니다. 교토역 인근, 입구부터 느낌있는 스페셜티 커피 취급점이에요.

 사진 Instagram @_am824_

자그마한 스탠딩 카페라 앉을 자리는 없지만, 혹 근처를 지나게 된다면 가볍게 들러 취향에 맞는 커피를 즐겨보세요. 바리스타들의 실력이 훌륭하답니다!

 사진 Instagram @am2uu

사진을 보면 누구라도 사랑에 빠지게 되는 놋트 카페. 앙증맞은 사이즈의 앙버터, 달걀말이 샌드를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사진 Instagram @yui._.o

라떼와 함께 1인 2샌드는 기본으로 해치워야 또 마음이 풍족하고 그렇겠죠? 아주 특별하거나 새로운 음식은 아니지만, 폭신폭신 달콤한 맛에 반하게 되실 거에요!

 사진 Instagram @12m1sak123

목조건물을 그대로 보존한 카페로, 내부는 전통과 현대가 섞인 느낌! 도란도란 조용히 이야기하는 분위기랍니다.

 사진 Instagram @ee_rk3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차 보관함 메이커 '카이카도'의 스타일리시한 카페! 오래된 시멘트 건물에 독특한 분위기를 자랑해요. 치즈 케이크도 강력 추천!

 사진 Instagram @gone_girl_26

니조성 인근의 보물같은 창고형 카페 클램프. 동화 속 비밀의 정원 같은 입구가 시선을 끌어요. 빈티지하고 자연친화적인 멋! 실제로 식물이 많아요.

 사진 Instagram @bird_romii

직접 로스팅한 커피와 풍성한 토스트들, 그리고 다양한 디저트를 판매해요. 잠시 시간이 멈춘듯한 느낌까지 드는 멋진 공간이랍니다. 쉬어가기 좋아요.

 사진 Instagram @fukalohas

교토의 전통 가옥을 그대로 보존해 운영하는 '마치야' 카페 중 하나입니다. 당고, 와라비 모찌 등의 일본 전통 디저트를 파는 곳이기도 하죠!

 사진 Instagram @_______k_31__

우메조노는 여러 지점이 있는데요! 오늘 소개한 '카페&갤러리'점은 도자기 등을 함께 전시하고 있는 공간이랍니다. 입구에는 1927년부터라는 문구가 써있죠.

 사진 Instagram @hasemako2

또, 이 그린티 팬케이크는 이 지점에서만 먹을 수 있다고 해요! 수플레처럼 몰캉한 팬케이크에 팥, 흑설탕버터의 조화가 아름답답니다.

 사진 Instagram @tomiii621

교토 시내의 어느 골목에서 만날 수 있는 독특한 카페 위켄더스! 이곳 토미노코지 지점은 비교적 새로 연 곳으로, 원래 로스팅을 하는 다른 지점도 있답니다.

 사진 Instagram @_____5884_____

작은 내부에는 마시고 갈 자리가 없지만, 아늑한 바깥 자리가 있어요. 아주 작은데도 불구하고 일본 정원의 느낌이 물씬! 커피는 드립과 에스프레소 모두 가능해요.

 사진 Instagram @rei0111

가정집같은 멋짐을 자랑하는 이곳. 주차장으로 들어가야 보이기 때문에 초행길에는 조금 헤맬 수 있어요. 6시까지밖에 영업하지 않으니 참고해 주세요!

 사진 Instagram @eri_melody707

이치조지 쪽에서 만날 수 있는 아기자기한 카페 아카츠키. SNS에서 꽤 인기가 많은 곳이에요. 커피는 드립과 머신 모두 준비돼 있답니다.

 사진 Instagram @yntmh

빵과 커피,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현지인들은 브런치 카페로 주로 이용합니다. 샌드위치, 샐러드로 간단한 식사를 할 수 있어요.

 사진 Instagram @natchan__orange

나무 테이블과 무채색 인테리어가 깔끔하고 아늑한 느낌이에요. 외관도 내부도, 사장님까지 일본스러운 분위기가 가득 느껴진답니다.

 사진 Instagram @ji.kimm

교토를 구석구석 돌아봤으니, 이제는 오사카로 떠나봐요! 한국인이 가장 여행을 자주 떠나는 도시 중 하나인 오사카. 먹거리의 천국이죠!

 사진 Instagram @yuccakaffee

언젠가부터 베이커리가 아닌 일반 카페에서도 까눌레를 심심찮게 볼 수 있게 되었는데요. 바로 그 까눌레만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오사카의 까눌레 드 자퐁입니다!

 사진 Instagram @ttroubletaker

너무 앙증맞아서 말도 안 나옵니다. 컨셉에 충실한 모습에 셔터를 안 누를 수 없네요! 취향대로 다양하게 테이크아웃해서 즐겨보세요.

 사진 Instagram @shi_i_ko

재미있는 카페를 하나 소개합니다! 바로 '에코프레소'를 마실 수 있는 RJ 커피 로스터스인데요. 조용한 주택가에 위치하고 있어요.

 사진 Instagram @ranunculus.c86

빈티지한 멋이 있는 평범한 카페지만, 요 귀여운 쿠키컵에 든 에코프레소가 사람들을 끌어모으고 있답니다.

 사진 Instagram @h_ukm

에코프레소는 이렇게 와구와구 먹어버릴 수 있는 쿠키 잔에 등장하는 커피입니다. 세상에 잔까지 먹을 수 있다니 얼마나 훌륭합니까? 정말 에코프렌들리하네요.

 사진 Instagram @nu.one

이런 진심이 느껴지는 한국어 안내사항도 있으니, 에코프레소는 절대로 손잡이를 들지 말고 평화롭게 마셔주세요. 정말이라니깡!

 사진 Instagram @jeremy324s

강변에 늘어선 벚꽃나무들이 장관인 기타하마! 기타하마 강변에서 가장 유명한 카페 중 하나인 모토커피를 소개합니다. 테라스 자리가 최고에요. 어딘지 낯이 익죠?

 사진 Instagram @s7u1n9a

베이커리류와 디저트, 커피를 판매해요. 테라스자리는 훌륭한만큼 언제나 만석이니 오픈시간에 서둘러 달려가는 수밖에 없겠네요.

 사진 Instagram @10150mio

마찬가지로 기타하마 강변 클래식 중 하나인 노스쇼어. 이곳은 건강한 브런치를 즐길 수 있는 트로피컬 컨셉의 카페&다이닝이에요. 역과 무척 가깝습니다!

 사진 Instagram @hyojunglee524

탱글탱글한 새우나 치킨이 든 샌드위치, 베리 팬케이크, 트로피컬 팬케이크 등 날씨가 좋을 때 강가에 앉아 먹으면 더욱 맛이 배가 될 음식이 가득하답니다.

 사진 Instagram @nry__mtng

오렌지 스트리트로 떠오른 호리에 지역. 아기자기하고 개성있는 멋집 맛집들이 가득한 지역입니다. 이름이 재미있는 타르트집을 소개할게요.

 사진 Instagram @11_kokoro

이곳을 부르는 또다른 방법, <○△□>. 동그라미 세모 네모는 알록달록한 타르트 전문점이에요! 최근 현지인들 사이에서 핫하게 뜨고 있는 곳이랍니다.

 사진 Instagram @ayachaan321

지나가다 이런 간판이 보이면 화려한 타르트들을 한번 구경하고 가보세요. 요즘은 시즌이 시즌인만큼, 벚꽃 녹차 타르트가 인기라고 합니다. 포장도 무척 귀여워요.

 사진 Instagram @__skdhs

간판이 없는 모찌 전문점, 모찌쇼 시즈쿠. 전통적인 모찌를 모던하고 심플한 공간에서 판매하고 있어요. 동글동글 예술 작품같은 모찌들이 사랑스럽답니다.

 사진 Instagram @_mzm_410

빛깔과 모양이 다양해 고르는 재미가 있답니다. 물론 가장 인기가 많은 건 핫핑크색의 딸기 모찌에요! 말차와도 잘 어울린답니다. 정갈한 세팅도 너무 예뻐요.

 사진 Instagram @_kaoriworld

마지막으로는 역시 화려한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소개할게요! 구포 그루비는 다양한 토핑을 올려 먹을 수 있는 소프트 아이스크림이에요.

 사진 Instagram @satomin0519

캔디넛, 라즈베리, 캬라멜 등 토핑도 다양해요. 아이스크림은 어쩐지 들고 다니면 기분이 좋지 않나요? 여행지에서의 행복을 마음껏 만끽해 보세요!

 사진 Unsplash

이렇게 알아본 교토와 오사카의 핫하고 트렌디한 카페들! 물론 벚꽃이 져도 아름다운 도시들이지만, 봄에는 꼭 한번 가보고 싶죠.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망고플레이트
전체 검색

카카오톡에 공유 밴드에 공유 가고싶다 리뷰 쓰기

wannago_go_app_popup_main_image

더 많은 가고싶다를 원한다면
망고플레이트 앱을 다운받아 보세요

최근 본 맛집 ()
가고싶다

거기가 어디였지?

내가 둘러 본 식당이 이 곳에 순서대로 기록됩니다.

wannago empty star

격하게 가고싶다..

식당의 ‘별’ 아이콘을 누르면 가고싶은 곳을 쉽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 {{data.restaurant.name}}
    {{get_rating(data.rating)}}
    {{get_metro(data.restaurant.metro_code)}} - {{get_cusine_code(data.restaurant.cusine_code)}}
logout
checkbox
이용약관 동의

망고플레이트 서비스 이용을 위해 다음의 약관에 동의해 주세요.


login loading bar
먹방라이프를
사람들과 공유해보세요!
다시보지 않기
매일 새로운 먹방라이프를
즐기고 싶다면 좋아요를 눌러보세요!
다시보지 않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