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670 클릭 |

대구 동인동 맛집 추천

망고양
망고양

“다양하고 알찬 맛집들만 가득!”

대구 동인동 맛집 추천

 사진 http://giphy.com/

조금 따사롭나 했더니 아니나 다를까 다시 칼바람이 기승을 부리는 날씨가! 하지만 덜덜 떨리는 추위 속에서도 포기할 수 없는게 한가지 있죠.

 사진 http://giphy.com

그것은 바로 맛있는 것! 오늘은, 내공높은 알찬 맛집들이 모여있는 대구 동인동을 소개합니다.

 사진

대구 중구에 위치한 동인동은 경북대학교 의과대학과 중구청이 자리하고 있는 곳이에요. 이전에 소개한 힙한 동네 삼덕동, 그리고 동성로와 이웃이랍니다.

 사진

<레이지모닝> 어쩐지 이름부터 마음에 쏙 드는 레이지 모닝! 베이커리이자 카페입니다. 대구 시청과 무척 가까이 위치하고 있죠.

 사진

버터향이 솔솔 나는 곳으로, 크림 크로와상과 뺑오쇼콜라가 유명합니다. 크림 크로와상은 달콤하지만 너무 과하지 않답니다. 그 외 치아바타 등 빵류가 꽤 다양해요.

 사진

요즘 카페답게 쿨한듯 힘준듯 힙한 인테리어와 센스 있는 선곡도 매력! 맛있는 빵과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추천해요.

 사진 Instagram @jiminn__0627

<모모상점> 한겨울에도 자꾸만 먹고싶은 빙수가 있다는데 사실인가요? 네 사실입니다. 더군다나 이렇게 예쁘면 반칙이죠! 너무 사랑스러운걸요!

 사진 Instagram @jjellybebe

햇살이 잘 드는 아늑한 공간에는 따스한 느낌이 가득. 빙수 외에도 깻잎과 납작만두가 올라간 매콤달콤 '엄마 떡볶이'를 주문할 수 있답니다. 훌륭한 조합이죠.

 사진 MangoPlate @깹이

현재는 계절이 계절인만큼 딸기빙수를 판매하고 있지만, 요 복숭아빙수도 엄청난 사랑을 받았답니다. 철마다 들러보고 싶은 곳이네요.

 사진 MangoPlate @팅바어솜

<봉산찜갈비> 외지인에게만 사랑받는다는다지만, 그래도 동인동에서 찜갈비를 빼면 섭섭하죠. 동인동 찜갈비 골목의 양대산맥 중 하나인 35년 전통의 봉산찜갈비!

 사진

세월의 흔적이 그대로 느껴지는 양푼에 등장하는 찜갈비. 언뜻 보기에는 이게 대체 무슨 음식인가 싶을정도로 양념이 범벅입니다. 무척 매워보이기도 하고요!

 사진

살짝 맵기는 하지만, 적당히 칼칼하고 고춧가루와 마늘이 듬뿍 들어 감칠맛나는 양념이에요. 고기를 끝내고 나면 훌륭한 양념에 밥을 비벼서 먹어야만 완성이라고!

 사진 Instagram @hyexri.u

<비하인드오피스> 앞서 소개한 레이지모닝 바로 옆건물 2층, 역시 시청 근처에 위치한 곳입니다. 다양한 퓨전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이죠!

 사진 Instagram @jeonjiyom

까르보나라와 치킨가스가 있는가 하면, 대구 명물인 떡볶이와 오뎅 튀김도 빠지지 않아요. 여러개 시켜서 나눠먹기 딱좋다! 물론 혼자서 여러개 시킬 수도 있죠!

 사진 Instagram @yumdy__o_o

토마토카레, 새우 로제파스타 등 메뉴가 다양해 식성이 안 맞는 친구들끼리 와도 문제 없겠어요. 통통 튀는 공간과 음식이 매력적인 곳.

 사진

<옴니포턴트> 사랑스런 마시멜로가 올라간 라떼로 피드를 도배했던 옴니포턴트! 트렌디함을 책임지는 대구의 유명한 카페 중 하나죠.

 사진 MangoPlate @유동현

특히 요 캔커피, 그리고 비닐백에 담아주는 밀크티가 독특합니다. 1층에 카페가 하나, 몇발자국 떨어진 건물 2층에 또 하나가 있는데요. 주문은 1층에서만 가능!

 사진 MangoPlate @은티

커피를 들고 옆건물 2층으로 올라가서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답니다. 1층에도 자리는 있어요. 쿨한 인테리어와 식물들, 멋진 선곡이 매력적인 공간이에요.

 사진 MangoPlate @Lina

<왕거미식당> 놀라지 마세요! 빛깔은 조금 무섭습니다만, 이래봬도 정말 맛있거든요. 왕거미식당의 주메뉴는 대구 명물인 '뭉티기'입니다. 육사시미와 비슷해요.

 사진

뭉티기는 생소고기입니다! 보통은 우둔살로, 도축한지 24시간이 지나지 않은 신선한 고기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가게에서 주말에는 주문도 할 수 없어요.

 사진 MangoPlate @Lina

두툼하게 뭉텅뭉텅 썰어내는데 그 찰기와 쫀득함이 일품! 참기름과 마늘, 고춧가루가 든 요 특제 양념장에 찍어먹으면 고소한 맛에 반하실거에요.

 사진 Instagram @sieun___e

꼬들꼬들한 식감이 매력적인 소의 힘줄 '오드레기'와 양지머리를 반반 구워내는 메뉴도 놓치면 아쉬워요! 가격대는 조금 있지만, 한번쯤 꼭 가볼만한 곳입니다.

 사진

<하모니카> 아늑한 복고풍 맥주집 하모니카. 이곳 또한 시청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간판에 써두신 것처럼, 간단한 안주와 맥주를 즐길 수 있어요.

 사진

꽤 다양한 맥주 라인업, 그리고 버터구이 옥수수, 소시지, 떡구이 등 추억돋는 메뉴들이 있는 소소한 가게. 버터향이 풍부해 넘나 좋은 것!

 사진

하나하나 이야기가 담겨 있을것만 같은 소품들과 향수를 자극하는 분위기가 매력. 자리에 앉으면 마치 시간여행을 떠난 것 같아요!

 사진

건물 2층에 있으니 눈을 크게 뜨고 찾아야 놓치지 않는답니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며 맥주 한잔 하고 싶을 때 추천해요.

 사진

<황떡> 대구를 대표하는 떡볶이 중 하나로도 소개했던 황떡! 말캉한 밀떡에 카레향이 살짝 나는, 입술이 다 얼얼해지는 매운 떡볶이인데요.

 사진

때문에 만두와 오뎅튀김은 필수! 매운맛을 3단계로 조절할 수는 있지만 여전히 맵긴 맵답니다. 저렴한 가격에 배부르게 먹을 수 있어요!

 사진

중구청 맞은편, 주변에 비슷하게 생긴 가게가 많지만, 이곳이 원조라고 하니 참고하면 좋겠죠?

 사진 http://giphy.com

동인동 맛집은 이걸로 정복! 그럼, 다음에도 멋진 대구의 동네를 소개하러 올게요. 모두 안녕~

망고플레이트
전체 검색

카카오톡에 공유 밴드에 공유 가고싶다 리뷰 쓰기

wannago_go_app_popup_main_image

더 많은 가고싶다를 원한다면
망고플레이트 앱을 다운받아 보세요

최근 본 맛집 ()
가고싶다

거기가 어디였지?

내가 둘러 본 식당이 이 곳에 순서대로 기록됩니다.

wannago empty star

격하게 가고싶다..

식당의 ‘별’ 아이콘을 누르면 가고싶은 곳을 쉽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 {{data.restaurant.name}}
    {{get_rating(data.rating)}}
    {{get_metro(data.restaurant.metro_code)}} - {{get_cusine_code(data.restaurant.cusine_code)}}
logout
checkbox
이용약관 동의

망고플레이트 서비스 이용을 위해 다음의 약관에 동의해 주세요.


login loading bar
먹방라이프를
사람들과 공유해보세요!
다시보지 않기
매일 새로운 먹방라이프를
즐기고 싶다면 좋아요를 눌러보세요!
다시보지 않기